본문 바로가기
내가 다녀온 맛집

세종시에 살고있다면, 세종시에 방문한다면 꼭 한 번 가봐야하는 맛집, 칠링31

by 하다르 2019. 9. 21.

한달에 세번은 꼭 방문하는 칠링31

세종시 조치원읍 장안로31

벌써 몇번째 방문인지 몰라요

세종시 조치원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칠링31

처음 이 건물을 봤을 땐

뭐하는 곳이지?

브런치카페인가?

많이 비싸겠지?

하는 생각만 가득했었는데

이제는 1~2주에 한 두 번은 먹어야

몸이 아프지 않아요!

깔끔한 실내 편안한 자리

자리가 넓어서 좋아요

 

칠링31 실내는

바깥이 보이는 자리

거울이 있는 안쪽자리

이 두 자리 사이 주방 커피머신과 가장 가까운 자리

이렇게 크게 3가지 섹션으로 나뉘어져요

편한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칠링을 원한다면 언제나

뭐 다 뚫려있으니

나뉘어졌다는 말이 좀 안맞긴 하지만

그런 느낌으로 자리배치가 되어있어서

사람이 많아도

실내가 시끄럽지 않다고 느껴져요

그 중

앞으로는 EAT DRINK&CHILL OUT이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책과 세계지도가 보이는

이 자리가 저는 가장 좋더라구요!

오늘도 이 자리에 앉아서 맛있는걸 먹었어요

내가 생각하는 베스트 메뉴 주문

콥샐러드, 로제파스타 면으로, 빵추가 그리고 자몽에이드

자리도 잡았으니 주문을 해야겠지요?

벌써 몇번째 오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에서 이것저것 먹어보면서

메뉴를 하나로 굳혔는데

그 메뉴가 콥샐러드,

로제파스타(면으로 바꿈)와 빵 추가,

그리고 자몽에이드인데요

혹 처음 오셔서 뭘 드셔야할지 모르겠다면

이 메뉴를 추천드려요

혼자드신다면 토스트메뉴를 먹어도 좋아요!

여기 음식은 대부분 맛있거든요!

메뉴를 다 골랐으면

이 곳에 와서 주문을 하면 돼요

조리시간 기다리기 힘든 당신

시간예약이 답 입니다.

0507-1403-4838

결제는 선불이고

미리 시간예약을 하신다면

그 시간에 맞춰서 조리를 해주기도 하시니

기다리는 시간이 아까우신 분들은

꼭 시간예약 하시기 바랄게요!

예약시 전화번호

0507-1403-4838

기타내용 아래 링크 참조

https://m.place.naver.com/restaurant/50508195?entry=plt

칠링31 : 네이버

리뷰 125 · 골목길 한복판 분위기 예쁜 브런치카페

m.place.naver.com

콥샐러드, 로제파스타(면), 빵 추가, 자몽에이드

이 조합은 정말 꿀조합

저희는 보통 칠링31에 오게 된다면

항상 콥샐러드 로제파스타(면),

빵 추가 그리고 자몽에이드를 먹어요

물론 칠링31 메뉴들이 다 맛있긴한데

개인적으로 다른 메뉴들은

제가 꿀조합이라 생각되는 메뉴처럼

매일같이 생각이나지는 않아요~

하지만 이 꿀조합 메뉴들은

주기적으로 한번씩 먹어주지 않으면

몸에서 빨리 음식을 넣어달라고

안달이 나요

끊을 수 없는 중독

이게 바로 그런 중독이 아닐까 싶어요!

2~3명이 먹으면 적당한 양으로

혼자서 먹기에는 양이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시작과 끝은 언제나 자몽에이드

시작도 끝도 언제나 상큼하게

칠링31은

주문을 하고 자리에 앉아있으면

음식을 하나씩 가져다 주는 시스템이에요

그 중 가장 먼저 나온 자몽에이드는

오늘따라 빛깔이 정말 예쁘네요!

자몽에이드는

입가심으로 한 번

후식으로 한 번

자몽에이드는

메인요리를 먹기 전 입가심으로 한 번

그리고 요리를 다 먹고 후식으로 한 번 먹으면

이게 참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사실 여름 한정메뉴인 땡모반이

더 시원하고 달달하고 맛있어서

자몽에이드봐 좋긴 했는데

이제 수박의 계절 여름이 끝났으니

자몽에이드로 부족함을 채워요!

샐러드의 끝판왕 콥샐러드

언제나 신선한 재료로 깔끔하게

이게 콥샐러드예요!

사실 콥샐러드는 로버트 하워드 콥 이라는 분이

저녁에 요리를 다 하고 남은 재료를 가지고

작게 썰어서 만들어 만들어 먹던 음식에서

유래가 됐다고 해요

그래서 항상 재료가 바뀌는게 아닐까 싶었는데

이곳 칠링31 콥샐러드는 다행이도

올리브, 옥수수, 토마토, 아보카도,

해바라기씨, 삶은달걀, 베이컨, 오이, 치즈가득

그리고 각종 양상추와 양배추 가득

항상 이 재료 그대로 들어가고

가끔 아보카도가 다 떨어지면

모짜렐라치즈로 대체되기도 해요!

콥샐러드를 받았다면

무엇이 들어있었는지 모르게

인정사정보지말고 마구마구 섞어주세요!

콥샐러드의 완성은

모든 재료를 아우르는 감칠맛 나는 소스

칠링31의 콥샐러드는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균형잡힌 언제나 신선한 재료들이 조화롭게 섞여

하나의 음식이 되는 매력적인 샐러드인데요

이 많은 재료들을

마치 하나의 음식으로 통일시켜주는건

마법이 소스 덕분이 아닐까 싶어요

 

샐러드 소스로 사용된

하얀색의 감칠맛 나는 소스는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드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소스가 없었다면

분명 콥샐러드는 그저 그런 샐러드였을거라

감히 생각을 해봅니다

꾸덕한 소스가 매력적인 로제파스타

파스타의 완성도 역시 소스

샐러드를 맛있게 먹고있다보면

향긋한 로제파스타가함

콥샐러드 옆으로 도착하는데

파스타가 오면 저절로 미소가 지어져요

무슨 맛인지 알기에

먹기도 전에 신이나서 웃음이 나나봐요

로제파스타의 완성은

깔끔한 맛의 꾸덕한 소스

샐러드도 그랬고

이 로제 파스타 역시

꾸덕한 소스가 매력적이었어요

물론 파스타 면도 훌륭하고

함께 들어간 재료들 또한 신선하기에

마무리 소스로

이런 로제파스타를 만들 수 있었겠지요

뭐 하나 부족한게 없어서 더 맛있는 로제파스타인데

이 로제파스타 또한 이 소스가 없었다면

정말 지금처럼 맛이 있었을까? 싶어요

칠링31 쉐프님은 소스 천재인가봐요

로제파스타 소스의 마법 (Feat. 빵 추가)

빵 추가 메뉴가 있어서 행복해요

칠링31에 처음 방문했을 때는

빵 추가 메뉴가 없었어요

그래서 사장님께

빵 추가 메뉴가 없어서 아쉽다고 말씀드렸을 뿐인데

며칠이 지난 후

빵 추가 메뉴가 생겼고

지금은 저희 단골메뉴가 되었어요

사실 저희가 말씀드리기 전부터

빵 추가 메뉴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해요!

이곳은 스테이크 하우스 아웃백이나

요리를 잘 하는 남자나 있는 요남자 같이

식전 빵을 제공해주는 패밀리레스토랑과 달리

식전 빵이 제공되지 않는 곳이었지만

로제파스타를 드신다면

꼭 빵 추가 메뉴는 빠뜨리지 않도록 해요!

로제파스타 소스의 매력은

빵 추가에서 한 번 더

로제파스타 소스는

파스타만 누릴 수 있는 소스가 아니고

빵 추가 메뉴도 누릴 수 있는 소스예요!

로제파스타를 드셔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로제파스타에 사용된 소스가

진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깔끔하고

다 먹고 나서도 속이 부담되지 않아서

다 먹고 나서도 생각나는 소스인데요

빵 추가 메뉴로 나온 빵을

로제파스타 소스에 푹 찍어서

한 입 베어물면

이게 메인요리가 아니었을까 하는 착각과 함께

입 안 가득 느껴지는

로제파스타의 향에 취하게 될거에요

방문할 때마다 즐거운 곳

칠링31은 언제나 즐거워요

이런저런 담소를 나누며

즐겁게 칠링을 즐기다 보니

어느새 바닥이 보이네요

여기서 음식을 먹으면서

남겨본 적은 한 번도 없었던 것 같아요

그만큼 여기 음식이 맛있단 말이겠죠

그래서 아쉬운점이 하나 있어요

여기에서 스테이크를 먹는다면 참 맛있을 것 같은데

3일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맛 볼 수 있다는건데요

아직까지 미리 예약을 하고 스테의크를 도전하기엔

수시로 변하는 제 마음 속 입맛을

예약시간에 맞출 수 없다는거예요!

그 점이 참 아쉽지만

칠링31은 언제나 맛있기에

오늘도 저는 칠링을 합니다

세종시 맛있는 브런치 카페, 칠링31 영업시간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수요일 휴무

일찍 재료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보통 8시까지 영업을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늦지않게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제 17호 태풍 타파가

점점 다가오고 있다고 하니

피해없이 잘 지나갈 수 있도록

준비 잘 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명리 67-24

 

댓글